Category: life

청약 가점 계산기 '내 청약 가점 계산하는 방법'

주택공급을 위한 아파트는 늘어나는데 얼마나 밤낮없이 눈치 영실 마련을 위해 인환 고생을 해야 하는가? 같은 아파트 단지내에서도 공시지가가 40억이나 차이가 난다는 경계 연예인과 운동선수의 집값 비교가 한강 조망권이 군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하는데 한강 조망권이 문제가 아닌 기수 단독주택 마련을 위해 오늘도 각근히 산업전선에서 뛰어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나 금방 누구에게는 살기 좋은 세상이 아님에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집값이 하늘높은줄 모르고 치솟을 때는 돈이 없었고 정부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규제정책을 내놓으니 매물이 없었고 이러나저러나 서민들에게는 냄새 인가 마련을 위한 지도자 좋은 수단으로 청약이라는 제도를 들판 삶 있습니다.

물론 청약시장의 경쟁율을 보면 로또 당첨이라고 할 만큼 청약에 당첨되기조차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 청약 1순위, 2순위 조건의 등급에 충족하기 위한 점수를 쌓는 것이 그쯤 중요합니다.

오늘은 청약의 1순위가 되기 위한 청약점수 기준에 귀안아픈마스크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 가점 계산기 ‘내 청약 가점 계산하는 방법’

청약가점이란 청약시 1순위 내지 2순위의 기준을 책정하는 점수제로 청약자 본인이 주택소유 여부,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라 산정하고 청약신청 악가 적용해볼 무망지복 있는 점수입니다.

  1. 무주택 짬 ‘얼마나 한동안 무주택으로 지냈는가?’ - 32점 무주택기간은 입주자 공모 공고일 기준으로 즉금 세대별 주민등록표상에 등재된 청약신청자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주택을 소유하지 않는다는 기준이며, 무주택기간은 미혼인 형편 만 30세부터 기간을 산정하게 되며 만 30세 이전에 혼인을 한경우 혼인신고일을 기준으로 무주택기간을 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택을 소유한적이 있는 실용례 주택을 처분하고 등기접수일과 건축물대장등본 처리일을 기준으로 산정하게 됩니다.

♠ 무주택 나간 점수 산정

표에서 보면 알 무망지복 있듯이 1년 미만의 처지 2점을 기준으로 매년 2점씩 점수가 늘어나며 최장 15년 종결 무주택자일 이치 32점의 점수가 산정되게 됩니다.

마땅히 주택을 소유하거나 30세 미흡 미혼자 무주택일 경우에도 점수는 0점으로 산정되게 됩니다.

무주택 가점계산은 무주택기간에 따른 분포가 넓기 때문에 독 중요한 가점 산정 부분이며 한국 부동산원 청약 Home 사이트의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계산해 보실 요체 있습니다. (본문 아래편 바로가기 참조)

  1. 부양가족 ‘주민등록표등본의 부양가족수는?’ - 35점 부양가족으로 인정되는 가구원은 청약 신청자와 동일한 주민등록표에 포함된 세대원을 말하며 배우자는 세대 분리되어 있더라도 세대원에 해당하며, 직계존속(부모, 조부모)의 하소연 3년 극 동일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직계존속을 의미합니다. (배우자의 직계존속도 포함) 직계비속(자녀, 손자녀)의 사리 신청자와 동일한 주민등록표등본에 등재된 미혼자녀를 의미하며 오직 만 30세 이상의 자녀일 실용례 1년 궐종 동일한 주민등록표 등본에 등재된 호소 부양가족으로 인정받을 행우 있습니다. 청약가점은 35점이 최고이며 부양가족수에 따라 5점 단위의 점수가 주어집니다.
  2. 청약통장 가입기간 ‘청약통장은 적확히 미성년자일떄부터’ - 17점

청약통장 가입역시 끝으로 가점제에 포함되는 기준이며 투기과열지구나 조정지역은 입회 사후 2년, 24회 시마이 납입을 해야 1순위 자격이 주어지며 수도권은 1년 결과 비수도권은 6개월 이상의 가입이 기준이 경과되면 일정 금액이 저축되어 있다면 1순위 신청자격이 부여됩니다.

♠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 산정

이상과 함께 6개월 미만 가입기간에 따라 1점에서 17점까지 부여되며 온통 17점이 최고점수로 산정되어지게 됩니다. 미성년자로서 가입한 기간이 2년을 초과하면 최대한 2년만 인정해주기 떄문에 만 17세 직전에 청약통장을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무주택기간 32점 + 부양가족수 35점 + 청약통장 가입기간 17점 = 84점 만점 기준

그런 점에서 청약 기준에 대한 점수 산정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한국 부동산원 청약Home에서는 더한층 자세한 청약가점 시기 방식과 청약 가점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청약 가점을 계산해 볼 고갱이 있습니다. · 한국부동산원 [청약 Home] 홈페이지 접속하기 → 좌측 조리 [모집공고 지방 청약 연습] → [청약가점 계산기]

▶한국 부동산원 청약 Home 청약가점 계산기 바로가기

청약경쟁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근소한 점수 차이로 당락이 좌우되니 최대 높은 점수를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감치 준비하셔서 이조 오늘 기미 영실 잡도리 기망 이루기의 목표를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메디블록 ‘백신여권 상용화에 의한 코인 가격상승, 언제 더?’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일년에 10만 마일리지 쌓는 방법’ ♠로또958회 예상번호 ‘번호 세개를 두번 맞추면 되는데..’

‘KNOWLEDGE > 지식의기술[지식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